‘회심’ – 돌아올 ‘회’, 마음 ‘심’ / Repentance
1. 마음을 돌이켜 먹음.
2. (기독교) 과거의 생활을 뉘우쳐 고치고 신앙에 눈을 뜸.
3. (불교) 나쁜 데 빠져 있다가 착하고 바른 길로 돌아옴.
저 낡은 생활 방식과 관련되 모든 것 – 말 그대로 모든 것 – 을 버리십시오. 그것은 속속들이 썩었으니, 내가 버리십시오! 그 대신, 전혀 새로운 생활방식을 입으십시오. 하나님께서 그분의 성품을 여러분 안에 정확하게 재현해 내시는 것같이, 하나님께서 만들어 주신 생활, 안에서부터 새로워진 생활을 몸에 익히고, 그 생활이 여러분의 행위에 배어들게 하십시오.
덧붙여 말씀드립니다. 더 이상 거짓과 가식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이웃에게 진실을 말하십시오. 우리는 너나없이 그리스도의 몸 안에서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거짓말하는 것은 결국 자신에게 거짓말하는 것입니다.
화가 나면 화를 내십시오. 화내는 것 자체는 괜찮습니다. 그러나 화를 연료로 삼아 복수심을 불태워서는 안될 일입니다. 화난 채로 오래 있지 마십시오. 화난 채로 잠자리에 들지 마십시오. 마귀에게 거점을 내어주어서는 안됩니다.
도둑질로 생게를 꾸렸습니까? 더 이상은 그렇게 살지 마십시오! 정당한 일로 돈을 벌어서, 일할 수 없는 다른 사람들을 도우십시오.
여러분의 말하는 습관을 살피십시오. 여러분의 입에서 불쾌하고 더러운 말이 나오지 않게 하십시오. 도움이 되는 말만 하고, 여러분의 말 한 마디 한 마디가 선물이 되게 하십시오.
하나님을 슬프게 하지 마십시오. 그분의 마음을 아프게 하지 마십시오. 여러분 안에서 숨 쉬고 움직이시는 하나님의 거룩한 영은 여러분 삶의 가장 깊숙한 곳에 자리하십니다. 성령께서 여러분을 하나님께 함당한 사람으로 만들어 주십니다. 그러한 선물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지 마십시오.
가시 돋친 말, 헐뜯는 말, 불경스러운 말은 입에 담지도 마십시오. 서로 친절하게 대하고, 서로 마음을 쓰십시오.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여러분을 용서하신 것 같이, 여러분도 서로 신속하고 완전하게 용서하십시오.
(메세지 성경 에베소서 4:22~32)